호주이야기06) 영어공부는 어떻게 준비하고 있나

 

 

많은 사람들이 워홀 가기 전에 뭘 하는지 궁금하다.

나도 36일 정도 남았는데 빨리 가고 싶기도 하고

그 만큼 준비가 안되서 쫄리기도 하다

아마 대부분 영어가 부족해 영어 공부를 할 것이고

여유가 있는 사람은 가기 전 친구들이랑 맘껏 놀수도 있고

지금 워홀 가기 전 방학이라

너무 나태해지고 있다.ㅜ

이럴 때 준비를 착실히 하여서

완벽한 호주 워홀나기를 해야 되는데 말이다

나태해지는 건 어쩔 수 없는거 같음 ㅜㅜ

​호주가서 이러면 큰일인뎅

moon_and_james-15


 

==​== 영어를 아예 모르는 것보단 기초 회화라도 공부하고 가는 것이 큰 도움이다!! ====


혹시 모르겠다.

난 영어를 어차피 못하니

지금 남은 상황에서 공부를 한다해도 잘할 수 있는 것도 아니고...

가서 일한다고 공부 안될거 같고

호주 가서 돈좀 벌고 여유가 되면 그 때 부터 공부를 해야지

라는 생각을 가진 분들이 있을거 같다.

이런 생각은 절대 That's No no 란걸 다들 알고 있을거다.

내가 생각하기에는 호주에서 오지잡 구하는 거 크게 어렵게 볼 필요는 없을 거 같다.

물론 요즘 경쟁이 쌔져서 오지잡 구하기가 무척 어려워 한인잡 부터 시작해야 하는 경우가 있다.

그렇다 하더라도 계속 한인잡에 익숙해지면 절대 오지잡을 할 수 없을 것이다.


영어를 못해서 겁부터 내지는 말자.

(여기서 내가 말한 오지잡은 영어를 해야 할 수 있는 일자리를 말한 것은 아니다. 이런 일자리는 진짜 영어를 해야되니깐)


예를 들어 오지인이 운영하는 식당, 한인이 운영하는 식당에서 같은 키친핸드 잡을 한다고 치자


일하는 데 영어가 전혀 필요 없는 Dishes job 이라든가

그냥 일상 영어만 조금 되면 되는 job 에는 충분히 영어가 부족해도 일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그러니깐 이력서 돌릴 때 면접 볼 때 쫄지말고 가자

난 영어를 못한다 지금은 영어회화만 주구장창 공부하고 있다 문법이랑

내가 공부하는 법은 밑에 포스팅 간단히 해놨다


즉, 내 생각에 호주에서 일구하는 것은 족보인 것 같다!

예상 질문에 대한 답을 해놓고 내가 하고 싶은 말을 영어로 다 해놓고 면접볼 때 말만 잘해보자!

영어 무조건 잘한다 하고 열심히 공부 중이라고 하자

일단 붙어야지... 분명 일할 때 영어 잘안쓴다

간단한 영어만 샬라샬라 해주면 되지 않을까 싶다

이럴려고 호주가는 거지

moon_mad_angry_edition-10


어디까지나 나의 생각이다. 아직 호주를 간 것은 아니지만

쫄지 말고 자신있게 하면 좋은 결과가 있지 안을까 싶다






=====​== D-36 쯤 남았는데 난 영어회화 공부에 집중 하는중!! =======

 ​

내가 지금 영어공부를 하는 책들이다.

학원가서 영어회화 수업을 듣고 나머진 도서관에서 따로 공부를 한다.


기적의 영어 스피킹 트레이닝은 내가 한달 다니는 영어회화 학원에서 학습하는 책이고

영어회화 핵심패턴 233 이랑 베이직 그래머 인 유즈(너무 유명한 책이죠) 는 내가 따로 공부하는 책이다

★ 느낌점


Basic Grammar in use는 문법 공부에 딱 좋다.

난 기초인 회색책부터 시작 하는데 문법을 ​​떼기에는 딱!

근데 난 좀 지루.......... 역시 grammar는 %EA%BF%88%EB%BB%91%EA%BF%88%EB%BB%91

영어회화 핵심패턴 233 은 정말 좋은 책 같다.

블로그 돌아 다니면서 추천받은 책인데 일상에서 쓰는 패턴이 너무 잘 정리 되어 있다

싹 다 외울거다 지루하지도 않다

저정도 외우면 외국에서 일상생활하는 데에는 문제 없다 더라

외국어 학원은?

다들 가기 전에 외국어 학원을 다니는 거에 의견이 엇갈린다.

나는 가기 전 한달만 학원을 간다. 하루 1시간 주 5일 수업으로 진행되는데

딱 지루하지 않고 적절히 예,복습 되는 거 같다

나는 기초가 부족하다면 영어회화학원? 다니는 것도 괜찮다고 생각한다

요즘 선생님들도 딱딱 하지 않고 다 외국 갓다온 경험이 있는 분들이라 실전 영어위주 수업이 좋다

영어회화를 어떻게 공부하는지 노하우를 알려주니 손해는 아니다

가격도 적당한 가격이다

스터디를 하거나 자신 혼자 회화를 하는 것도 좋지만 자신이 기초거나 시작단계라면 학원에 1~2달 다니는 것도 괜츈하다고 느낌


moon_high_school_memories-30

호주 갈 때는 핵심패턴233 이랑 베이직 인 그래머, 천일문(문장 외우려고) 들고 갈 예정이다~ 


여러분은 어떻게 워홀 준비 잘되가고 있나요?





 

 

Posted by Austy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