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이야기15) 시드니 시티!

 


 

혼자 시티를 나서 봤다

(브라이언이 괜찮겠어? 라고 걱정을 하더라 ㅋㅋ)


센트럴역에서 내리면 그 주변이 시티라고 해서


센트럴에서 내렸다


와... 사람많다


오늘은 시티 구경도 할겸 통장을 오픈 할 것이다


통장은 있어야 되는거 알죠? 돈 모아야지 ㅎㅎ


웨스펙, NAB, 커먼웰쓰 등등 많은데


난 그냥 커먼웰쓰


이유는 음.. 그냥 맘에 들었다 어플도 젤 편하다 하고 젤 많단다 지점이

하지만 달마다 수수료를 내야한다 많게는 안들지만




센트럴에서 내리자 마자 잔디밭이 보임!! 우와... 대박


사람들 잔디에 누워있고 책읽고 진짜 그런다 좋다.. 꿈꾸던 Life !


근데 벌레는 없으려나;;


나도 나중에 잔디에 누워봐야겠다 ~




잔디에서 풋살하는 사람도 있음 남녀 다같이 함...

정말 재밌게 사는 것 같다 ㅋㅋ



시티안에서도 이렇게 열차가 움직인다


무료 열차도 있고 그냥 열차도 있는가봄? 이게 트램 인가보다..

신기해서 찰칵!

 


배가 고파서 첨으로 혼자 시켜본 서브웨어 머라고 해야대지;;


(한국에서 서브웨이 편의점인줄 알았는데..)


영어 호구 처음으로 주문해봤다..

직원이 치즈 뭘로 할래 라고 물었는데

안에서 먹고 간다함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민망


하여튼 맛있게 먹었다

 

 

서브웨이는 호주에서 굉장히 많은 채인점이다

샌드위치 가게인데 영향도 있고 바쁜 사람들이 점심으로 떼우는 경우가 대부분

가격은 롱풋과 하프가 있는데 하프가 6~8불?

롱이 8~13불이다.



커먼웰쓰 통장도 오픈했다


커먼웰쓰 들어가면 직원분이 오셔서 May I help you 한다


그래서 Um... I make a account...


영어고자 ㅋㅋㅋ


알아듣더라

 

 

뱅크 오픈하고 싶으면 들어가셔서

I'm here to open the bank account
or

I want to open the bank account

라고 하면 알아서 해줍니다 ㅎㅎ 굉장히 친절하셔요

큰 곳은 한국인 직원도 있다 하네요!

 

정보 간단히 적고 다른 분이 창구로 모셔서 만들어줬다


여권보여주고..


 

영어로 머라 하시는데 잘 못알아듣겠다ㅋㅋ


영어의 중요성을 항상 느끼는...


그리고 집에 가서 꼭 뭐를 바꾸라는데 일단 이응이응 했지만 모르겠슴..


비번을 바꾸라는 건가


집에 가서 브라이언 콜 ㅋㅋ


도와줬다


바꾸라는 건 비번이 맞는 듯. 홈페이지에서 내 계정을 등록하고 휴대폰 어플로도 등록했다


여러분도 꼭해야함


smart access 랑 net saver  이렇게 두개 열었는데


smart access 는 그냥 우리가 한국에서 쓰는거랑 같다고 보면 됨요 카드 긁고 계산하고 인출하고 등등


net saver 은 적금 같은거 돈너으면 뽑지 않은 이상 못쓴다


돈모을땐 saver에 너어두면 좋은가봄 많지는 않지만 %~ 로 이자붙는다


직원이 커먼웰쓰 어플을 설치하라고 할꺼다


설치하면 두 계좌가 열리는데 왔다갔다 돈을 옴길 수 있다~


자세한 건 인터넷에 잘 설명되어 있으니 참고 :)


역시 집나와서 돌아당기는 것은 고생이다... 다리 아파 죽겠다

moon_special-20


집에가야징 



Posted by Austyn